넘어가기 메뉴


이 콘텐츠를 보려면 Flash Player(무료)가 필요합니다.

이 콘텐츠를 보려면 Flash Player(무료)가 필요합니다.

이용방법 : 경남에서 세계와 당당히 경쟁하는 ACTIVE GNU


Font Size

  • 원래대로
  • 글자 크게 확대
  • 글자 작게 축소

피해사건 처리절차

상담(방문 / 전화 / E-mail)→사건 신고 및 접수→사건 조사:성희롱ㆍ성폭력 고충심의위원회(조사위원회 구성)→공식적인 처리 및 해결
상담(방문 / 전화 / E-mail)→비공식적 해결(개인적인 사과 및 합의)

상담

성희롱이나 성폭력 피해는 예고 없이 찾아오기 때문에 피해자는 당혹감과 충격에서 벗어나기 어렵습니다. 누군가에게 자신의 피해에 관한 이야기를 꺼내는 것 자체가 쉽지 않기 때문에 심리적인 지지를 얻거나 문제 해결에 필요한 정보를 충분히 알아보기도 곤란하지요. 이처럼 혼란스럽고 답답한 상황에서 필요한 것이 바로 상담입니다.

피해자는 전화, 이메일을 이용하거나 직접 상담소에 찾아와 상담원과 대화를 나눌 수 있으며, 상담 내용에 관한 비밀은 철저하게 보장됩니다. 상담원은 현재의 상황에서 피해자가 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대응 방법이 무엇인가를 함께 모색하고, 문제 해결의 방법과 절차, 의료적ㆍ법적 지원 등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 드립니다.

상담소에서 상담을 받는다고 해서 반드시 사건을 신고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가해자가 진심으로 사과하고 피해자의 요구를 받아들인다면, 당사자 개인들의 합의 아래 비공식적으로 문제가 해결될 수도 있습니다.

신고 및 접수

신고 및 접수피해의 정도가 심각하다든지 가해자가 반성의 태도를 보이지 않는다면, 피해자가 비공식적으로 사건을 해결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만약 피해자가 학교의 규정과 절차에 따라 이 문제를 공식적으로 해결하려는 의지를 갖고 있다면, 피해자는 서면으로 사건을 신고함으로써 조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조사 위원회

조사위원회 사건이 상담소에 정식으로 접수되면, 「경상대학교성희롱ㆍ성폭력예방및처리에관한규정」에 의거하여, 5인 이내의 ‘조사위원회’가 구성됩니다. 사건을 조사하는 조사위원들은 신고인과 피신고인의 진술, 사건의 정황, 기타 증거 자료들을 면밀히 검토하여 성희롱 및 성폭력 여부를 공정하게 판단합니다. 상담소의 조사위원회는 신고로 인해 피해자에게 불이익이 가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며, 조사기간 중 피해자 보호를 위한 잠정적인 조치를 취하기도 합니다.

처리 및 해결

처리 및 해결 조사위원회의 합의된 판단에 따라 상담소는 사건 당사자들의 의견을 조정하거나 중재하며, 다양한 방식-피해자에 대한 사과, 가해자 상담 및 재교육, 징계 요청 등-을 결합하여 사건의 원만한 해결을 도모합니다. 교내의 규정과 절차에 입각한 문제의 해결 과정은 대학 자치와 교육의 이념에 바탕을 두고 진행됩니다.

본문 책임자, 최종수정일

담당자 :
이향임
전화번호 :
772-0167
최근업데이트 :
2014-12-19

본문 유틸리티

  • 스크랩
  • 즐겨찾기
  • 프린트

RESEARCH

콘텐츠 만족도 조사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평점
통계